작성일 : 13-10-11 18:00
[이천점] 이천 교통사고
 글쓴이 : 이천 본점
조회 : 4,369  
   http://blog.naver.com/raroo04?Redirect=Log&logNo=110177587148 [772]
이천 교통사고후유증 경추염좌 목통증 [이천 하늘토한의원]
 
이천에는 교통사고가 많은 편이다. 이천이 교통의 요지이다보니까 외부인들이 지역 지리에 어두워 그런가 보다.
교통사고가 나면 가장 많이 다치는 부위가 목이다. 병명으로는 경추염좌라고 하는데 여기에 대해서 이천에서 교통사고 나면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 만약 이천에서 교통사고 났다고 가정해보자.
 
이를 편타성 손상이라고 하는데 그 메카니즘은 다음과 같다.
 
 
 
 
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
 
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이천 교통사고
 
3단계로 나뉘는데 위그림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
목부위에 있는 연부조직에 평소보다 많은 힘이 가해진다. 추돌에 의한 경우는 처음에는 뒤로 제껴지게 된다.
 
그후에 그 반동으로 앞으로 숙여지는이 이때 대부분의 손상이 발생한다.
 
그 이유는 제1충격시에 목이 뒤로 제껴질때에는 목의 뒷부분에 있는 쿠션에 의해 과신전이 제어된다. 즉 쿠션이 뒷머리를 막아준다는 말이다.
 
그러나 두번째 반동시에는 목이 앞으로 구부러지는데에 대한 제어장치가 없이 과굴곡운동이 일어나면서, 경추의 5,6,7번 부위가 심하게 이완된다.
 
[증상]
 
손상후 수초간의 의식상실 시기가 있을수 있다. 처음에는 증상을 느끼지 못하나 몇분이 지난후부터 구토감과 함께 목부위의 불편을 느끼게 된다.
이후에 통증(가만 있어도 아픈것), 압통(누르면 아픈것), 근육경련 또는 강직(뻣뻣함)에 의한 운동 제한을 볼 수 있고 때로는 구토, 두통, 현훈, 시력 장애, 이명 등 청각 장애가 동반 되기도 합니다. 치료하지 않은 경우라도 대부분의 환자에서는 수일 또는 수주 내에 증상이 점차로 소실되나 상당수 환자에서는 다소간의 경부 증상이 영구적으로 지속되기도 합니다.
때로는 매우 다양한 증상을 보이는데 두통, 어지러움, 시각장애, 청각이상을 호소할 수 있으며 통증이 견갑부사이, 견관절부 또는 윗팔에 있고, 상지의 이상감각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각장애, 청각이상 등의 증상은 대부분 1개월 이내에 소실되며, 상지의 통증과 이상감각은 경추 신경근 자극 증상과는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견갑골 주위에 통증 유발 압통점이 있어서 압박하면 운동, 감각, 반사신경 기능의 변화가 없는 상지의 방사통이 출현한다. 때로 뇌파검사상 뇌손상의 변화가 관찰되기도 합니다.